주말의 시작으로 오일을 갈아 주었습니다
오일량은 1리터 / 필터 교환시 1.1리터 / 미션오일 250ml 

메인스탠드를 새우면 딱 위치가 걸립니다 그래서 사이드로 새우고


브레이크를 안전하게 묶어 주었습니다


드레인을 풀면 안에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상태도 깨끗하고 오일 점도가 엄청 찐하내요 

이리저리 기울여 가며 알뜰이 오일을 빼냅니다

필터는 피아지오 엔진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차종에 사용이 됩니다 LX125, GTS300, MP3 등등 다 되요

기존의 필터가 뭔가 했더니 효성 MS3용 입니다 아는 사람들은 알지만 익히 알려진 사실이 아니니 

아무래도 큐브 카페에서 활동 했던 사람이 가지고 있던거 같습니다

미션오일을 어떻게 빼볼까 궁리 하는 중 입니다

표시된 곳이 미션 오일 드레인 볼트 입니다 

요구르트 똥꼬 따먹듯이 뒤를 잘라서 요로콤 하면 되겠내요


드레인과 필터를 꼽고 오일을 부워 줍니다 
필터까지 교환하면 1.1리터 인데요 암스는 온스 단위라 한통을 다 부워도 1리터가 조금 모자랍니다

고작 100ml 남짓한 오일을 더 붑기 위해서 한통을 더 까서 보충 해줬습니다

참 새거 상태에서는 OZ표시 눈금까지 들어 있습니다
고럼으로 사진에 보이는 28온즈에 맞췄습니다 
온즈는 4단위로 표시 되어 있습니다 1온즈에 약 30ml이니까 120ml를 더 보충 한거죠
항상 느끼지만 오일은 적정량 범위에만 있으면 되지 쫄아서 더 채우면 좋을게 하나 없습니다

이미 엔진 안에는 상당한 오일이 들어 있다는 점을 꼭 생각해야 합니다

현재 km 인증합니다 


트립를 리셋 시켜 둡니다 그래야 맘이 편해요 


미션 오일은 스틱을 빼보니 달리 교환할 의미가 없을거 같고 커피가 급 땡겨서 이동했습니다ㅎㅎ
조망간 근질 거리면 미션 오일도 교환해야 겠습니다

마무리로 스로틀 케이블 장력도 조절 해주었더니 확실히 느낌이 좋내요
이전에는 좀 묵직하게 나갔다고 하면 지금은 사뿐하게 나가내요
오일의 점도가 필요 이상으로 높아도 많이 들어가도 이런 증상이 생깁니다

이상으로 오일 교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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