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더기는 빼고 오로지 달리기 위한 효율성에 가장 충실한 기관이 two stroke 입니다.

당시의 시대는 두 차례에 걸친 전쟁의 전후 세대를 중심으로 번영과 평화의 미래를 축하하는 낭만의 시대 였습니다.

한편 아직 끝나지 않은 냉전은 지속 되었고 강력한 기동력은 당시 군사력의 지표 였습니다.

또 한 전후에는 도시 재건과 산업 사회의 근간인 이동 수단에 대한 개발이 필연적 이였기에

과도기 적인 기술 개발과 오버 테크놀러지를 앞당기게 한 요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복합적인 배경으로 탄생한 무모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꿈들을 엿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p.s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크고 아름다워 집니다.


낭만의 올바 (60'~80')

MV Agusta CSTL 175 Turismo Lusso

SUZUKI T125/ GP125/ T500/ AX 100/ DS100/ GT550&770

YAMAHA RZ50/ RD125(RD,TY)&300&400 / RX50 / G7S/ LS2/ YAS1

Honda MB5

Kawasaki KV100/ KE100


0123456789

.

.

.


딱히 분류가 안되는 변태 바이크 

Honda RC141(VTR, NSR500으로 이어지며 시리즈 중141만 이행정)/  MBX시리즈/ MVX 시리즈(NSR의 모태)

KAWASAKI H1 시리즈

Yamaha SDR200

01234567

.

.

.


슈퍼 모터스 대전 (70'~90')

YAMAHA YSR50&80 / TZ50/ TZR250 

NSR 50&125&250&500 (150은 타이혼다로 논외) / NR500

Apliia RS50&125&250

Cagiva Mito, Planet

Bimota V Due

Suzuki RG500


01234567891011

.

.

.

효율적인 도심형 바이크(80'~2000')

Honda Tact/ SQUASH/ Gyro/ Julio

Yamaha BW's 시리즈 / Jog

Suzuki Adress 시리즈/ Magic

Kawasaki KSR


0123456789


.

.

.


외국 포럼 링크

http://oilypipes.com/

http://classic-motorbikes.net/


p.s 이건 뭐 찾아도 끝도 없이 나옵니다ㅜ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