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더기는 빼고 오로지 달리기 위한 효율성에 가장 충실한 기관이 two stroke 입니다.
당시의 시대는 두 차례에 걸친 전쟁의 전후 세대를 중심으로 번영과 평화의 미래를 축하하는 낭만의 시대 였습니다.
한편 아직 끝나지 않은 냉전은 지속 되었고 강력한 기동력은 당시 군사력의 지표 였습니다.
또 한 전후에는 도시 재건과 산업 사회의 근간인 이동 수단에 대한 개발이 필연적 이였기에
과도기 적인 기술 개발과 오버 테크놀러지를 앞당기게 한 요인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복합적인 배경으로 탄생한 무모한 열정과 미래에 대한 낙관적인 꿈들을 엿보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p.s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크고 아름다워 집니다.
낭만의 올바 (60'~80')
MV Agusta CSTL 175 Turismo Lusso
SUZUKI T125/ GP125/ T500/ AX 100/ DS100/ GT550&770
YAMAHA RZ50/ RD125(RD,TY)&300&400 / RX50 / G7S/ LS2/ YAS1
Honda MB5
Kawasaki KV100/ KE100
.
.
.
딱히 분류가 안되는 변태 바이크
Honda RC141(VTR, NSR500으로 이어지며 시리즈 중141만 이행정)/ MBX시리즈/ MVX 시리즈(NSR의 모태)
KAWASAKI H1 시리즈
Yamaha SDR200
.
.
.
슈퍼 모터스 대전 (70'~90')
YAMAHA YSR50&80 / TZ50/ TZR250
NSR 50&125&250&500 (150은 타이혼다로 논외) / NR500
Bimota V Due
Suzuki RG500
.
.
.
효율적인 도심형 바이크(80'~2000')
Honda Tact/ SQUASH/ Gyro/ Julio
Yamaha BW's 시리즈 / Jog
Suzuki Adress 시리즈/ Magic
Kawasaki KSR
.
.
.
외국 포럼 링크
http://oilypipes.com/
http://classic-motorbikes.net/
p.s 이건 뭐 찾아도 끝도 없이 나옵니다ㅜㅜ
'자료실&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aprilia rs50 관련 자료 (0) | 2014.12.25 |
---|---|
[분석] Mini-GP 클래스의 미니 레플리카 비교하기 - 사이즈 (1) | 2014.12.23 |
체인의 이해와 관리 (0) | 2014.11.10 |
[작성중]2행정 엔진? 4행정 엔진? (0) | 2014.10.20 |
모터사이클 주요 정비소&미케닉 리스트 (공동 편집중) (1) | 2014.1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