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실에 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실제 설치를 하겠습니다.


릴레이를 사러 나갔더니 이렇게 얻어 오게 되었습니다


필요한 것들을 주섬 주섬


이렇게 미리 준비 했습니다

뭔가 더 좋아 보이는 릴레이라 요걸로 선택 했어요

(용도에 따라 모양이 다르지 실제 성능은 같습니다)


시트를 열면 바로 아래 위치해 있습니다

하얀색 플라스틱 커버 옆에 4p 커넥터가 스타터 릴레이에 꼽히는 배선입니다

여기에 스카치락을 이용해서 릴레이를 연결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요 헌데 스카치락이 뭔가 구립니다

여기까지 설치는 간단하게 되었는데 어어라?! 안됩니다 

1차로는 릴레이 문제였고

2차로는 GSR600에 적용이 안됩니다

베선 테스트 및 릴레이 동작을 다 테스트 해봤지만 멀쩡 합니다

하 젠장할~ 그러나 여기서 멈출 수 없죠


결국 위의 방법을 응용해서 클러치 레버에 릴레이를 연결 하겠습니다

(스타터 버튼의 신호를 받으면 클러치 레버가 작동 되게 합니다)

핸들에서 배선이 주렁 주렁 내려 오는게 싫고 영구적으로 안정화 시키기 위해서

큰 작업을 벌였습니다.


안쪽에 위치한 커넥터에 핸들 스위치 배선이 연결 됩니다

보시면 알지만 에어박스 들어 올려야 합니다ㅜㅜ


비좁은 공간에 팔을 우겨 넣고 작업 합니다

스카치락이 조악해서 정말 애 많이 먹었습니다

눌려도 물리지 않고 접점도 잘 안되서 한 번 더 작업 해야 했습니다


완성 된 사진 입니다

(이후로 위의 과정을 반복 하면서 생쑈좀 몇 번 했습니다)


간단하게 작업 될 수 있었던 문제 인데 TL과 달리 전기 신호만 받으면 스타터 릴레이가 작동 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ECM을 거쳐야만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으로 클러치 레버 센서 바이패스 작업을 성공 하였습니다 

시험 주행에서 느끼는 것은 GSR600의 기가 살아 난 것 같은 느낌입니다 

초짜가 이렇게 저렇게 연구 한 것이니 부족하나마 봐주셔서 감사하구요 

문제점 있으면 지적 부탁드리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