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주행중 정차나 감속 등의 이유로 관성 주행이 필요로 할 때 클러치를 완전히 잡으면 시동이 꺼집니다.

-> 클러치 동력 차단 -> RPM이 0으로 떨어 진다 -> 엔진 회전 정지

연료 분사 & 공기 흡입 & 센서 오류를 의심 중  


기종 메이커 가릴 것 없이 1년 이하의 신차들도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자동차도 필 할 수 없는 경우며 전자기 장치가 많을 수록 점검을 해야 할 곳도 많아 집니다.


우선 점검을 필요로 하는 곳을 리스트로 작성 하겠습니다.

에어필터, 에어박스

퓨엘펌프, 퓨엘필터

터리 컨디션과 전압 (이것의 문제라면 정차시에도 꺼짐으로 제외) 

이그니션 코일 단자 

점화 플러그 (전 소유자분이 교환 하였음으로 제외)

인젝터와 TPS, STPS, IAP 

각종 센서류 (킥 스텐드, 뱅킹각, 산소센서) 


특징 : ① 출력이나 RPM 상승에는 문제가 없음 (가속은 130km 까지 테스트) ② 20km까지 브레이크로 감속 후 클러치를 잡으면 이상 없음


점검 계획 : 접근이 쉬운 부분 부터 점검 


-10/17일 추가

설마 했더니 스즈키 바이크만 있는 클러치 레버 센서가 관여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저 시동을 걸 때 안전 장치로 사용 되는 것이 아니라

클러치 잡히는 타이밍을 ECU로 계속해서 보내서 점화타이밍과 배기 디바이스 계통 서보모터 구동에 관여하는 스즈키만의 기술이 존재 한다고 합니다 (쵸딩님 작성)

그렇다면 이것을 바이패스 시켜서 무력화 하거나 정상 작동하게 해야 합니다

아마도 순정 머플러가 아닌 요시무라가 달려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우선 바스패스 방법을 찾아서 테스트 주행을 해볼 계획 입니다


이에 따른 자료를 링크 합니다

http://www.gsxr.com/showthread.php?t=34690 

http://cafe.daum.net/bike-mecanic/Cl9h/139 

http://youtu.be/cIchvPt0R0M (양덕 아저씨가 분홍색 메인 하네스를 만들어 놓고 설명함ㅋ)


- 10/17일 오후 해결

위의 링크를 따라 클러치 센서를 바이패스 시키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 

영구적인 해결책인지는 좀 더 지켜 봐야함 

현재까지는 문제가 발견 되지 않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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